최근 들어 많은 자영업자와 전문직 대표님들이 “모두 홈페이지 종료” 소식에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분명 모두 홈페이지를 오랫동안 잘 활용하던 분들도 많았고,
간단한 포트폴리오·사업 소개·고객 문의 목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랑받아온 서비스였죠.
하지만 더 이상 ‘내 홈페이지’가 네이버·구글에 검색되지 않는 상황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홈페이지 종료, 처음엔 손해 같아 보이지만 오히려 더 강력한 검색노출 기반 SEO 홈페이지로 전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모두 홈페이지 종료, 검색되는 SEO 홈페이지로 전환이 답입니다!
윅스나 아임웹 등 아주 쉽게 할수 있는 서비스가 많지만,
SEO 관련이나 월이용비 등의 지출이 될수 있는데요!
이미 제 홈페이지에 이글을 보시는 것만으로도,
제 글들이 검색포털 상에 많이 올라와 있는 상태인 것을 아실거에요!
저의 SEO 노하우를 포함하여 홈페이지를 제작하여 운영하신다면 더 큰이득이 되실겁니다.
오늘 글을 끝까지 잘 확인하시고 도움되었으면 좋겠어요!

최근에는 AI브리핑과 사용자 맞춤 결과로 네이버 검색도 많은 시도와 변화를 거치고 있습니다.
무료전자책 네이버 마케팅 공략집.PDF 에서 말했듯이, ‘블로그 + 홈페이지형 블로그’ 병행 전략 추천드렸는데요! 이에 따라 맞대응해야 뒤쳐지지 않을수 있습니다.
모두 홈페이지 종료, 검색 유입의 부재
기존 모두 홈페이지는 내부 플랫폼 안에서만 노출이 강했습니다.
구글, 네이버 등 외부 검색엔진에서 내 홈페이지를 찾는 것은 매우 어려운 구조였죠.
그러다보니, 아무리 예쁘고 잘 만든 포트폴리오도 실제 고객 유입, 신규 문의로 연결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반면, 검색엔진에서 바로 찾아볼 수 있는 SEO 홈페이지는
- 신규 고객이 내 브랜드를 쉽게 발견할 수 있고
- 네이버 웹문서, 구글 검색, AI브리핑, 지식스니펫 등 다양한 노출 기회가 존재
- 홈페이지 자체가 내 비즈니스의 ‘자산’이 되어 장기적으로 브랜딩과 유입, 전환에 기여
즉, 이제는 단순히 ‘홈페이지를 만든다’에서
‘검색되고 전환되는 홈페이지로 바꾼다’로 사고방식이 바뀌어야 할 시점입니다.
다양하게 검색되는 것만으로도 브랜딩이 된다!
2~3배 다른곳에 노출기회!

왜 SEO 홈페이지가 대세인가? — 진짜 검색되는 구조
SEO(검색엔진최적화)는 단순히 홈페이지를 예쁘게 만드는 것과 완전히 다릅니다.
홈페이지 제작시 SEO 노하우 운영방법을 드립니다!
핵심 포인트
- 반응형 디자인:
모든 기기(PC/모바일/태블릿)에서 자연스럽게 보여져야 검색엔진 평가 점수가 높아집니다. - 구조화된 데이터, 시멘틱 마크업:
홈페이지 각 요소(제목, 본문, 이미지 등)가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어야
구글/네이버가 내 콘텐츠를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최적화:
단순 회사소개가 아니라,
‘포트폴리오’, ‘작업사례’, ‘성공후기’, ‘자주 묻는 질문(FAQ)’ 등
고객이 실제로 궁금해하는 정보를 중심으로,
다양한 키워드로 콘텐츠를 설계해야 합니다. - CTA(콜 투 액션) 설계:
단순한 정보제공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상담신청’, ‘견적문의’, ‘포트폴리오 다운로드’ 등
실제 행동을 유도하는 요소를 홈페이지 곳곳에 자연스럽게 배치해야 전환율이 올라갑니다.
SEO 홈페이지의 주요 기능과 구성 전략
섹션의 구상은 고객의 니즈 필요성에 맞게 우리의 장점을 살려서 구성,
블로그와 블로그형 홈페이지를 같이 운영하여,
다양한 키워드 공략과 브랜딩 조회수를 확보!

1) 홈 화면
- 브랜드 정체성, 핵심 서비스, 주요 포트폴리오
- 대표 CTA 버튼(문의/상담/예약)
2) 포트폴리오/작업사례 섹션
- 실제 이미지/영상/프로젝트 결과물
- 작업 과정과 차별화 포인트 설명
- 다양한 연관 키워드 자연스러운 삽입
3) 블로그/정보 콘텐츠
- 자주 묻는 질문, 업계 트렌드, 서비스별 문제 해결
- 구글 SEO, 네이버 지식스니펫 대응 구조
- 최신 AI 브리핑 영역 대응
4) 고객 후기 및 인증/수상 경력
- 브랜드 신뢰도 증진
- 실사용자 중심의 리뷰(텍스트+이미지) 활용
5) 모바일 최적화 + 페이지 속도 최적화
- 모바일 접근성, 반응속도, UX/UI 개선
- 실제 방문자 경험 기반 설계
SEO 홈페이지 전환, 실제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① 기존 데이터 백업/정리:
모두 홈페이지에 쌓인 포트폴리오, 후기, 이미지, 텍스트 모두 빠짐없이 백업합니다.
② 홈페이지 기획:
내 비즈니스 강점, 대표 포트폴리오, 전환 동선(CTA) 미리 설계
③ 키워드 조사 및 콘텐츠 설계:
내 업종·서비스와 관련된 주요 키워드 선정
구글 키워드플래너, 네이버 연관검색어 활용
‘포트폴리오’, ‘지역명’, ‘서비스명’ 등으로 실제 검색되는 키워드 중심 콘텐츠 기획
④ SEO 전문 툴 및 제작자 활용:
워드프레스, 윅스, 카페24 등 SEO 대응이 가능한 빌더 활용
전문가와 협업시 제작/초기설정/검색등록/지식스니펫/AI브리핑 대응까지 모두 설계
⑤ 지속적 운영 + 결과 모니터링:
블로그형 홈페이지로 정보성 글·작업사례·포트폴리오 지속적 발행
구글 서치콘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통해 검색 노출·클릭·전환 확인
모두 홈페이지 종료 후 SEO 홈페이지, 이런 분께 꼭 필요합니다
- 자영업자, 1인 창업, 전문직(변호사, 세무사, 의료, 디자인, 프리랜서 등)
- 오프라인 고객 유입이 점점 줄고, 온라인에서 신규 문의를 받고 싶은 분
- 포트폴리오·작업사례가 정말 많은데, 실제 검색 유입/전환이 거의 없는 분
- 네이버, 구글 등 검색에 강한 브랜드로 성장하고 싶은 분
SEO 홈페이지, 절대 미루지 마세요!
검색노출 기반 홈페이지는 하루라도 빨리 구축할수록
브랜드 신뢰, 자연유입, 매출전환에 큰 차이를 만듭니다.
특히 최근 구글과 네이버가 AI 기반 검색 노출(지식스니펫·AI브리핑 등)을 확대하면서,
지금 바로 시작하는 것이 ‘비용절감 + 장기 성과’의 핵심이 됩니다.
📈모두홈페이지종료, SEO홈페이지 추천 요약정리표
항목 | 기존 모두 홈페이지 | SEO 홈페이지 전환시 기대효과 |
---|---|---|
노출 구조 | 내부 유입 위주 | 구글·네이버 검색동시노출 |
전환률 | 한정적 | CTA, 포트폴리오, 후기 중심 전환률 대폭 상승 |
장기 자산화 | 어려움 | 브랜드 및 콘텐츠 자산 축적 가능 |
비용 대비 효율 | 저렴하지만 노출·전환 낮음 | 초기비용 소폭 상승, 장기적으로 광고비 대폭 절감 |
관리·업데이트 | 단순, SEO 미흡 | 자동화, 블로그형 콘텐츠로 지속 관리 가능 |
💡 마무리 & 무료 상담 안내
이제 홈페이지는 ‘그냥 만드는 것’이 아니라,
검색되고 선택받는 구조로 전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혹시
- 모두 홈페이지 백업/이전 고민 중이신가요?
- SEO 블로그형 홈페이지 제작 및 운영법이 궁금하신가요?
- 내 포트폴리오와 브랜드를 검색에서 꼭 보이게 만들고 싶으신가요?
무료로 SEO 홈페이지 기획안, 샘플, PDF 보내드립니다.
검색되는 홈페이지,
이제는 선택이 아니라 ‘생존’입니다.
서브에드는 직접 운영하여 성과를 내고 있는데요.
네이버블로그, SNS 마케팅과 홈페이지 제작 함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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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 홈페이지 100건 이상의 제작경험과 최적화 마케팅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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